미국 셧다운 비트코인 가상화폐 시세 경제 영향
미국 셧다운 비트코인 가상화폐 시세 경제 영향
안녕하세요. 쿠쿠 인사드리옵니다. 오늘은 미국 셧다운 비트코인 가상화폐 시세 경제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20일 자정부터 미국 셧다운이 시작되었고 현재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 사태가 사흘만에 22일 미국 상원은 본회의를 열고 임시 예산안을 안건에 올려, 찬성 81표, 반대 18표로 가결 처리 했다고 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산안에 서명하면 연방정부의 셧다운 사태는 종료됩니다. 미국 셧다운이란 예산이 배정되지 않아 미국 연방정부 기관이 일시 폐쇄되는 상태를 일컫는데 재정지출이 중단되기 때문에 약 100만명에 달하는 공무원들은 일시해고를 당하며 공원,도서관,면허시험장 등 공공기관이 문을 닫고 국무부 등의 여권 비자 발급 업무도 중단됩니다. 비트코인 현재시세를 확인 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가서 확인하세요.
1976년 이래 발생한 18번째 셧다운으로, 이가운데 1995년 12월 16일 부터 1996년 1월 6일까지 22일 최장 기간 셧다운이 있었다. 2주 정도 폐쇄되면 2013년 4분기 성장률은 기존 예상치보다 0.3퍼센트 포인트 낮은 2.2퍼센트에 그치고 폐쇄가 3~4주 이어진다면 1.1 퍼센트 수준으로 추락할것이라는 예측도 나왔었고 2013년 12월 18일 미 상원은 2014년 회계연도와 2015년 회계연도 예산안을 통과시켜 2차 셧다운을 피했는데 이는 셧다운이 장기화 될경우 미국 경제가 채무불이행 사태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작용한 결과라는 분석입니다. 이번의 셧다운 22일 전에만 협상이 타결되면 실질적인 셧다운 피해는 없을거라고 합니다.
롤러코스터를 타던 가상화폐의 시세가 셧다운 시행으로 어떤 영향을 받을까요. 미국 정부의 셧다운 시행으로 가상화폐의 수요가 늘어나고 셧다운이 장기화 될수록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도 커져 투자 수단으로 가상화폐의 수요가 높아진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하지만 19일이후 꾸준히 오름세를 보이며 20일 한때 6300억달러까지 회복했다가 22일 5506억달러로 하락했다. 가상화폐 시장에는 호재가 될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지만 셧다운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가 관건이라는 시각이 우세합니다. 미국의 셧다운이 시작되면서 비트코인 급등을 예상하는 이유는 2013년 미국 셧다운 사태로 코인하락 횡보후 셧다운이 끝나고 한달정도 후에 비트코인 가격이 950% 상승한적이 있다고 합니다. 가상화폐 현재 시세를 확인 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가서 확인하세요.
호재라는 분석은 미국 셧다운으로 인해 자금의 흐름이 막히게 되면서 현물의 가치가 있다고 판단 되는곳에 투자를 하기때문에 가상화폐에 자금이 유입 되어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오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떤 투자이던 자신이 감당할수 있는 투자 범위와 금액을 제한하고 많은 공부로 혹여 손해를 보더라도 후회하지 않게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이던 가상화폐던 정답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셧다운 비트코인 가상화폐 시세 경제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쿠쿠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