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결말 스포있음ㅇ(스포많음)내용정리 줄거리 후기



안녕하세요. 쿠쿠 인사드리옵니다. 오늘은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결말 스포있음ㅇ(스포많음)내용정리 줄거리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줄거리로는 미스터리한 조직 위키드에게 잡힌 민호를 구하기 위해 토마스와 러너들은 위키드의 본부가 있는 최후의 도시로 향합니다. 인류의 운명이 걸린 위키드의 위험한 계획을 알게된 토마스와 러너들은 마지막 사투를 준비하지만 토마스는 친구와 인류의 운명 앞에서 딜레마에 빠지게 되는데.. 전개, 연출이 깔끔하고 전작들과의 연계성이 많아 전편들은 보고 데스큐어를 관람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액션신이 생각보다 화려하지 않고 전편의 연계성으로 메이즈 러너 1,2편을 보셔야 3편이 지루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 밑으론 스포가 엄청나게 많으니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신 분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예고편은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http://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149248&mid=37166#tab



위키드 본부로 가고 있는 호송열차 안에 타고 있는 민호 (플레어 바이러스 면역자들과 함께 타고 있음) , 그를 구출하기 위해 토마스팀, 브랜다팀 각자 지프차 2대로 열차를 쫒는다. 우여곡절 끝에 토마스는 호송열차 위로 진입하는데 성공하고 브랜다는 위키드 전투기 하나를 유인한뒤 함정을 이용해 탈취하는데 성공 한다. 



열차를 잇는 이음부분을 폭파시켜 분리시키는데 성공한 토마스 . 브랜다팀이 위키드 전투기를 타고와 열차를 들어올려 옮겨 구출에 성공하게 된다. 하지만 그 열차안에는 아리스와 소나 외 다른 아이들만 있고 민호는 없었다. 민호는 위키드 본사로 끌려가게 되면서 데스큐어 영화가 시작된다. 거대한 배를 이용해 위키드를 피해 낙원같은 곳에 가서 살것이라고 계획한다. 하지만 민호 없이 가지 않겠다고 하는 토마스와 조직일원의 갈등을 빚고 열차 목적지와 도시위치를 알아낸 토마스는 밤에 혼자 민호를 구하러 나가려 하는데 뉴트와 프라이에게 걸리며 합류하게 된다. 위키드 본사가 있는 도시로 가려면 터널 하나를 지나야 했는데 역시나 터널안에는 크랭크들이 득실거렸고 결국 트럭이 전복되어 위기에 처하게 된 토마스일행. 그때 브랜다와 호르헤의 트럭에 도움으로 무사히 터널을 빠져나가고 위키드 도시에 도착한다. 



도시는 위키드의 본부가 있는 도시와 벽밖으로 버려진 도시가 있었다. 벽 밖으로 버려진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차별로 인한 시위행진이 행해 지고 있었는데 그틈에 위키드 본부도시로 돌파하려 벽 가까이 다가가는중 토마스 목뒤에 심어져 있는 칩으로 인해 위치가 발각된다.




잰슨은 무차별 포격을 가하라고 지시하고 날아오는 포격에 토마스 일행은 피신하다 미행당하던 무장한 세력에 납치되어 끌려간다. 



무장한 세력중 리더인 갤리! (형이 왜 거기에서 나와?) 갤리를 보자마자 토마스는 죽은줄 알았던 갤리가 살아있다는 사실에 굉장히 놀라며 갤리로 인해 척이 죽은 것에 대한 원망으로 주먹으로 얼굴을 가격한다. 갤리는 토마스 일행을 위키드로 부터 구출하려 데려온것으로 지난 일을 반성한것으로 보인다. 갤리는 토마스 일행이 민호를 구출하는것을 도와주기 위해 벽 밖의 집단 대빵을 만나게 해준다. 대빵과 토마스는 벽안으로 진입할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도와주는 대신 대빵에게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조건하에 거래를 하게된다.



지하 하수구를 통해 위키드 도시안을 들어가 정찰 하게된 토마스 일행과 갤리. 하지만 무장한 위키드와 cctv 등 진입이 불가능한 상황에 갤리는 방법이 딱 한가지 있다고 하면서 위키드 본사안에 있는 트리사를 보여준다. 트리사를 이용해서 안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제시하지만 토마스는 트리사와의 사랑?정? 때문에 꺼려 한다. 



이때 굉장히 흥분하며 화를내는 뉴트 . 자신의 팔을 보여주면서 플레어 바이러스가 진행중임을 알려주며 화낸것에 대해 미안하다 사과한다. 결국 토마스도 트리사를 이용해 들어가는 방법에 동의한다. 



그동안 민호는 위키드의 우수한 실험체로 계속해서 피를 뽑히고 강제로 실험을 당하게 된다. 민호에게서 나온 혈청으로 플레이어 바이러스에 감염된 어린여자 아이를 치료하는데 증상이 호전되나 싶었지만 치료되지 못하고 악화되 트리사와 위키드 연구팀은 치료제를 발전시키고 연구하려 더 많은 민호의 혈청 샘플을 얻으려 한다. 



퇴근후 귀가하는중 토마스를 보게되고 놀란 트리사는 토마스를 쫓아간다. 외진곳으로 유인하는데 성공한 토마스는 트리사를 납치해 벽 밖에 있는 자신들의 아지트로 끌고 온다. 목 뒤에 있는 칩을 제거(토마스의 피를 닦은 헝겊을 챙긴 트리사)한후 토마스,갤리,뉴트 일행은 위키드 군복을 입고 트리사 호위 군인 행세를 하며 본사에 잠입하는데 성공한다. 지하로 향하며 시스템을 마비시키고 벽 밖의 갤리 세력에게 위키드 정보를 받을수 있도록 해킹시킨다.



지하3층에 있던 26명의 아이들을 데리고 브랜다가 탈취한 버스에 태운후 구출한다. 하지만 그안에는 민호가 없었고 다시 민호를 구하러 반대편 건물로 가게된다. 뉴트, 토마스, 트리사 엘리베이터를 타던중 잰슨과 동행하게 된다. 



트리사와 잰슨은 대화를 나누게 되고 층에 도착하자 트리사와 군인들이 내리는데 같이 있던 군인들이 토마스 일행이라는것을 눈치챈 잰슨. 토마스와 뉴트는 잡힐 위기에 처하고 그 순간 트리사가 둘을 폐쇠되는 공간으로 밀어넣고 방화벽을 내린다. 



토마스와 뉴트는 민호를 부르며 찾아 다니는데 그 목소리를 듣고 의식이 없던 민호는 깨어나 연구원들을 제압후 셋이 재회하게 되는데 방화벽으로 인해 밖으로 나갈수 없는 토마스 일행은 방에 갇히게 된다. 



결국 방법이 없던 셋은 창문을 깨고 높은 빌딩에서 밖으로 뛰어내린다. 다행히 밑엔 수영장(?) 이 있었지만 물밖엔 위키드 군인들이 이미 둘러 싸고 토마스 일행을 기다리고 있었다. 위키드 군인중 1명은 위장한 갤리였고 둘러싼 군인들을 처리한후 빌딩에서 무사히 탈출하게 된다. 



시스템 해킹으로 포탑은 작동되지 않고 갤리세력 대빵은 위키드 벽을 자신을 희생하며 폭발시킨다. 폭발된 벽 틈새로 벽 밖사람들이 들이 닥치며 폭동으로 인해 위키드 건물들은 쑥대밭이 된다. 혼란을 틈타 토마스 일행은 벽 밖으로 나가기 위해 이동하는데 플레어 바이러스 상태가 악화된 뉴트. 갤리와 민호는 블랜다에게 있는 혈청을 받으러 뛰어가고 뉴트는 토마스에게 목걸이를 건낸다. 점점 악화되 결국 크랭크화 된 뉴트는 토마스를 공격하고 살짝 의식이 돌아온 뉴트는 자신을 죽여달라며 애원하고 결국 자신이 휘두른 칼에 찔려 죽게 된다. 트리사는 토마스의 피가 묻은 헝겊을 실험실로 들고가 보니 플레어 바이러스를 완전히 치료할수 있는것임을 확인하게 된다. 도시 전체로 울려 퍼지는 확성기를 통해 트리사는 토마스에게 협력해달라고 제안한다. 토마스는 트리사의 말에 본사로 향해 뛰어간다. 에바 페이지와 마주한 토마스 인류를 구원할 너의 피로 세상을 구하자고 에바 페이지 말에 머뭇거리는 틈에 잰슨이 에바페이지를 총을 쏴 죽인다. 토마스 목에 마취침을 놓고 기절시킨후 트리사가 있는곳으로 옮겨 피를 뽑고 혈청을 만든다.



잰슨도 플레어 바이러스에 걸린 상태로 혈청을 놓으려는 순간 트리사가 잰슨 뒤통수를 유리병으로 기절시켜 배신한다. 토마스를 풀어주고 도망치려는 찰나 잰슨이 깨어나 트리사를 밀쳐 기절시킨후 토마스와 육탄전을 벌인다.



간신히 잰슨을 때려 눕히고 도망가려는 찰나 잰슨은 총을 들고 그들을 향해 쏜다. 총을 피해 옆 실험실로 도망간 토마스와 트리사 도망치는 과정에서 토마스는 배에 총을 맞아 쓰러진다. 혈청을 들고 있던 트리사 뺏기기 직전 토마스는 기지를 발휘해 크랭크들이 같혀 있던 유리벽을 깨고 유리옆에 서있던 잰슨은 크랭크들에게 공격당하고 죽임을 당한다. 폭동으로 인해 건물은 불타오르고 무너져 내려가는 상황에 둘은 옥상으로 피신하는데 나이스 타이밍으로 첫장면에서 뺏은 위키드 전투기가 구조하려 온다. 



몸을 가누기 힘든 토마스를 먼저 탑승시킨후 트리사는 무너지는 건물속으로 떨어지면서 죽고만다. 절규하다 총상에 기절한 토마스 . 의식을 차려보니 어느 해변가 모든 생존자들이 오두막을 치고 마을을 꾸려있다. 의식을 차린 토마스를 보고 모두들 반겨준다. 민호가 토마스에게 기절할때 쥐고 있던거라며 뉴트가 토마스에게 줬던 목걸이를 건네주었고 그 목걸이 안에는 편지 2장이 있었다. 편지를 읽으며 영화는 끝이 난다.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예매는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http://ticket.movie.naver.com/Ticket/Reserve.aspx?m_id=M000067001&t_tab=1


이번 메이즈러너 영화는 상당히 길다. 위기속에서 다른 인물이 나타나 해결하는게 반복적이고 민호가 왜 저렇게 고통을 받으며 실험당해야 되는지 이해가 되지않으며 민호의 캐릭터를 너무 죽여놔 속상하다. 소리만 지르다 끝난 느낌? 중간에 약간 지루한 타임도 있지만 그래도 마무리가 나쁘진 않았던 영화 같다. 너무 기대를 하고 봐서 그런가 실망을 많이 한것 같다. 지금까지 메이즈러너 데스큐어 결말 스포있음ㅇ(스포많음)내용정리 줄거리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쿠쿠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